hi jaeneee
디자인 패턴이란? 본문
디자인 패턴
: 프로그램을 설계할 때 발생했던 문제점들을 객체 간의 상호 관계 등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
하나의 '규약'형태로 만들어 놓은 것
: 설계를 할 때 자주 발생하는 문제들을 피하기 위해 사용되는 패턴
=> "Don't reinvent the wheel" -> 이미 만들어져서 잘 되는 것을 처음부터 다시 만들 필요가 없다
GoF(Gang of Four) 디자인 패턴
-> 4인방 디자인 패턴(4명이 만듦)
디자인 패턴의 분류
생성(creational) 패턴
: 객체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패턴
- 추상팩토리
- 빌더
- 팩토리 메서드
- 포로토타입
- 싱글톤
구조(structural) 패턴
: 클래스와 객체를 더 큰 구조로 만들 수 있게 구성 사용
- 어댑터
- 브리지
- 컴퍼지트
- 데커레이터
- 퍼사드
- 플라이웨이트
- 프록시
행위(behavioral) 패턴
: 클래스와 객체들이 상호작용하는 방법과 역할을 분담하는 방법
- 책임 연쇄
- 커맨드
- 인터프리터
- 이터레이터
- 미디에이터
- 메멘토
- 옵서버
- 스테이트
- 스트래티지
- 템플릿 메서드
- 비지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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